IT 관리자 리소스

COVID-19(코로나바이러스 질환)로 인해 야기된 상황에 따라 전 세계에서 원격 근무가 유례 없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원격 근무 시스템을 새로 구축하거나, 기존의 원격 근무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기업을 위해 Webex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신속한 구축 및 도입
사전에 작성된 구축 가이드 및 통신 자료.
네트워크 준비 상태
네트워크 및 대역폭 요구 사항 관리.
관리 및 구성
기술적인 토대 및 사이트 관리.

오디오 관리
요구 사항에 부합하는 옵션 구성.
비디오 및 디바이스 관리
디바이스 등록 및 관리.
관리 및 문제 해결
오디오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사용자 문제를 진단.

신속한 구축 및 도입

기업의 신속한 원격 근무 구축을 위해 설계된 리소스로, 여기에는 기술적 준비 상태 체크리스트 및 구축 지침, IT 서비스 데스크 준비, 변경 관리, 사전에 작성된 통신 자료를 활용한 도입 계획이 포함됩니다.

원격 근무 커뮤니케이션 팩을 다운로드하세요.
기타 도입 가이드 및 툴킷에 액세스합니다.
무료 온라인 클래스: Webex 신속 온보딩.

네트워크 준비 상태

더 많은 사용자가 원격으로 연결할 경우, 관리자는 사용자의 협업 트래픽을 원격 네트워크 계획의 요소로 고려해야 합니다. Cisco의 네트워크 요구 사항 문서에서 Webex 네트워크 트래픽에 대한 세부 정보를 참조하고, 최소 대역폭 요구 사항을 확인하여 트래픽 양에 대한 계획을 세우시기 바랍니다.

이 시기 동안 VPN 트래픽을 제한하거나 관리할 방법을 모색 중인 기업의 경우, 다음을 비롯한 몇 가지 최적화 방안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1. 비디오는 원격 협업의 중요한 요소이긴 하지만, 프레젠테이션 발표자 또는 주요 사용자만 비디오를 사용하도록 제한하는 것은 클라이언트에서 사용되는 네트워크 대역폭을 낮출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입니다.
  2. 특히 대규모 이벤트 시 VPN을 통한 트래픽이 우려될 경우, 사용자에게 VPN 연결을 끊은 상태에서 미팅에 참가하라고 권장할 수 있습니다.
  3. 관리자는 Webex 트래픽이 VPN 터널 전체가 아니라 인터넷에 직접 전송되도록 데스크톱 VPN 클라이언트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Cisco의 네트워크 요구 사항 문서에서 분할 터널 구성에 도움이 되는 Webex 네트워크 트래픽에 대한 세부 정보를 참조하십시오.
  4. VPN 터널을 통해 Webex 트래픽을 처리하고자 하는 관리자는 사용자 대역폭에 대한 계획을 세워야 하며, 모든 해당하는 포트 및 프로토콜이 개방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규모에 맞게 환경을 구성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려면 Cisco Webex 대역폭 계획 가이드, Cisco Webex 비디오 대역폭 요구 사항을 읽고 Webex 비디오 메시 서비스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관리 및 구성

사이트 관리 또는 Control Hub에서 신규 사용자를 온보딩하는 경우 모두, 기업 고객의 경우 Webex 사이트와 사용자를 Control Hub에 연결하고 이를 Control Hub에서 관리하는 것이 회사의 사이트를 관리하고 웹엑스 클라이언트를 대량 구축하기 위한 최선의 방법입니다. 


기본 토대 점검

시간을 들여 이러한 기본적인 단계를 구성하면 일관된 경험을 보장하고, 기술적 문제를 줄이고, 사용자 및 서비스 관리를 간소화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Control Hub 요점 가이드를 참조하십시오.


도메인 추가 및 확인

사용자 템플릿 자동 할당

사용자 변환

수동으로 사용자를 csv 또는 디렉터리 동기화를 통해 추가

도메인 클레임


이제 SSO(Single Sign On)를 사용하여 디렉터리 동기화로 사용자 관리를 간소화하며, 하이브리드 일정 서비스를 사용하여 일정 관리를 간소화할 수 있습니다(@webex).



오디오 관리

미팅 오디오 옵션을 구성하면 사용자가 미팅 오디오에 참가하는 방식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Webex Meetings는 VOIP를 사용하여 “내 컴퓨터에 전화하기” 기능을 지원하므로, 사용자가 네트워크를 통해 본인의 데스크톱에서 미팅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VOIP 사용에 대한 모범 사례 및 사용자 지침은 여기에서 제공됩니다.

네트워크 상황이 여의치 않은 경우, 사용자는 미팅과 연결된 휴대폰 번호를 사용하여 연결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전화걸기 기능이 지원되는 사이트의 경우, 전 세계의 여러 개 번호를 사용하여 Webex Meeting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Webex는 고객사의 인프라에 오디오 트래픽이 다량 늘어나는 경우에 대한 계획을 세우고 있긴 하지만, 원격 지역의 사용자 수가 많아지면 현지 통신사 네트워크의 트래픽 양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Webex는 고객사의 인프라에 오디오 트래픽이 다량 늘어나는 경우에 대한 계획을 세우고 있긴 하지만, 원격 지역의 사용자 수가 많아지면 현지 통신사 네트워크의 트래픽 양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Webex는 Webex 아키텍처 외부에서 이러한 종류의 사고가 발생할 경우에 대비해 여러 통신사와 함께 계획을 세워두었습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보조 번호가 제공됩니다. 글로벌 통화 목록을 확인해보십시오.


더 세부적인 제어가 필요한 경우, Webex 맞춤형 세션 유형을 사용하여 비디오, 공유, 녹화 같은 기능에 대한 사용자의 액세스 권한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관리 또는 Control Hub.

비디오 및 디바이스 관리

자택이나 대체 사무실에서 근무하는 사용자의 비디오 디바이스를 관리자가 설정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이러한 비디오 디바이스를 클라우드에 등록하여 Webex Control Hub를 통해 원격으로 관리하는 동시에, 사용자의 자택 인터넷 연결로 해당 디바이스를 작동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사용자 온보딩이 간소화되고 실시간 분석 및 진단도 가능해집니다.


지원되는 엔드포인트 및 디바이스의 마이그레이션 계획을 세우려면 디바이스의 클라우드 온보딩을 참조하십시오.

진단 및 문제 해결

관리자는 Webex Control Hub를 사용하여 Webex Meetings 참가 시 로컬 시스템 및 네트워크 성능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Control Hub를 사용하여 미팅 품질 모니터링을 지원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진단 및 문제 해결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미팅에 참가한 사용자에 대한 진단은 도움말 풀다운 메뉴 아래의 상태 검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규! Cisco에서는 사이트에 대한 자세한 기술적인 구성 상태 검사 보고서를 작성했습니다. 지금 바로 어카운트 팀 또는 CSM(Customer Success Manager)에게 문의하여 귀사의 사이트에 맞춤화된 권장 사항을 살펴보고 이에 대한 무료 상담 일정을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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