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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bEx 계정을 위한 지원 리소스입니다.

유틸리티

Cisco WebEx 유틸리티

애플리케이션 공유
설명
이 파일은 사용자가 데스크탑 공유 또는 애플리케이션 공유 기능을 사용하여 미팅 중일 때 서버 및 클라이언트 통신 대화를 캡처하는 데 사용됩니다.
지원되는 OS/버전
Windows 98/NT/2K/XP/Vista
지원되는 Cisco WebEx 제품 버전
모든 WBS 버전
지시사항(로그를 캡처하는 방법)
이 작업은 애플리케이션/데스크탑 공유를 시작하기 전에 문제가 발생하는 발표자 및 참석자 머신 모두에서 수행해야 합니다.
  1. as.zip을 열고 as.ini 파일을 루트 C:\ 드라이브에 압축 해제합니다.
  2. 애플리케이션/데스크탑 공유를 시작하고 문제점을 복제합니다.
  3. 문제점을 복제한 후에는 공유를 중지하고 C:\에서 다음 로그를 수집합니다.
  4. *assend.log
  5. *asrcv.log
  6. *aspdu.log
  7. *asctrl.log
  8. *trace_opt.lo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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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거 연결
설명
이 로거는 Cisco WebEx Connect에서 디버깅을 활성화하고 필요한 로그를 수집합니다.
지원되는 OS/버전
Windows XP/Vista
지원되는 Cisco WebEx 제품 버전
Cisco WebEx Connect C4 이상
지시사항(로그를 캡처하는 방법)
  1. 위 링크를 사용하여 connectlogger2.zip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2. 아카이브로부터 connectlogger2.exe 애플리케이션을 압축 해제합니다.
  3. connectlogger2.exe 아이콘을 더블-클릭하여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4. 화면 지시사항을 신중하게 따릅니다.

(connectlogger2.exe를 실행할 때, 현재 겪고 있는 문제가 발생하기 전까지는 두 번째 팝업 창에서 '확인'을 클릭하지 않아야 합니다. 완료되면 최종 connectlogs.rar을 WebEx 지원 담당자에게 보내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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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nect 삭제 도구 - C5
설명
이 유틸리티는 Cisco WebEx Connect 5.1/6.0을 완전히 없앱니다. 6.1을 제거하는 데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지원되는 OS/버전
Windows XP/Vista
지원되는 Cisco WebEx 제품 버전
Cisco WebEx Connect 5
지시사항(로그를 캡처하는 방법)
  1. 모든 프로그램을 닫습니다.
  2.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통해 'Cisco Webex Connect'를 제거합니다.
  3. 'apRmvOld_C5.exe'를 다운로드하고 엽니다.
  4. 'apRmvOld_C5.exe'가 실행되는 동안 기다립니다(시스템 트레이에 아이콘이 나타나며 완료되면 사라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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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nect 삭제 도구 C5.1 / 6.0 전용
설명
이 유틸리티는 Cisco WebEx Connect 5.1/6.0을 완전히 없앱니다. 6.1을 제거하는 데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지원되는 OS/버전
Windows XP/Vista
지원되는 Cisco WebEx 제품 버전
Cisco WebEx Connect 5.1/6.0 전용
지시사항(로그를 캡처하는 방법)
  1. 모든 프로그램을 닫습니다.
  2.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통해 'Cisco Webex Connect'를 제거합니다.
  3. 'apRmvNew.exe'를 다운로드하고 엽니다.
  4. 'apRmvNew.exe'가 실행되는 동안 기다립니다(시스템 트레이에 아이콘이 나타나며 완료되면 사라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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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c 미팅 관리자 삭제 프로그램
설명
이 유틸리티는 모든 Cisco-WebEx 미팅 및 PCNow 서비스를 제거합니다.
지원되는 OS/버전
Mac OS ab 10.4
지원되는 Cisco WebEx 제품 버전
WBS 26 이상
지시사항(로그를 캡처하는 방법)
  1. Apple_Uninstaller.dmg에서 제거 프로그램 앱을 압축 해제합니다.
  2. 압축 해제한 Apple_Uninstaller 앱을 실행합니다.
  3. 'WebEx 소프트웨어 제거' 프롬프트가 나타나면 ‘예’를 선택하여 제거를 진행합니다.
  4. 완료되면 '작업이 성공적으로 완료됨' 대화상자가 나타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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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twork Trace Logger
설명
DNS/레이턴시/네트워크 문제와 관련된 사례 에스컬레이션에 사용되는 추적 유틸리티입니다. 다음을 수집합니다.

*3 forward traces
*15 reverse traces(각 WebEx Looking Glass에서 3개)
*Pathping
*Netstat
*TCPView(타사 Systinternals 유틸리티)
*NSLookup
*Dig(DNS 쿼리)
*Proxycfg 및 기타 프록시 레지스트리 키(프록시 활성화 여부 확인)
*IPConfig /all 및 /displaydns
*System Info(시스템 정보를 포함하지만 msinfo32를 사용할 때와 같은 전체 세부 정보는 포함되지 않음)
*Netsh(기타 네트워크 및 시스템 컨피그레이션을 표시함)
*Tasklist(실행 프로세스)
*기타 WebEx 레지스트리 키
지원되는 OS/버전
Windows 98/NT/2K/XP/Vista
지원되는 Cisco WebEx 제품 버전
모든 버전
지시사항(로그를 캡처하는 방법)
  1. 'wbxlogger2.exe'를 더블-클릭합니다.
  2. WebEx URL을 입력합니다(예: company.webex.com).
  3. 화면의 프롬프트를 따릅니다.
  4. 완료되면 wbx_supp_log.txt 로그 파일이 자동으로 열립니다. 파일을 저장하고 Cisco에 복사본을 이메일로 보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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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mote Access Tracer
설명
이 유틸리티는 Access Anywhere 또는 Remote Access 서비스와 관련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를 추적합니다.
지원되는 OS/버전
Windows 98/NT/2K/XP/Vista
지원되는 Cisco WebEx 제품 버전
모든 WBS 버전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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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MWBX2
설명
이 배치 파일은 모든 WebEx 관련 폴더와 파일을 시스템에서 수동으로 제거합니다.
지원되는 OS/버전
Windows 98/NT/2K/XP/Vista
지원되는 Cisco WebEx 제품 버전
모든 WBS 버전
지시사항(로그를 캡처하는 방법)
rmwbx2.zip을 열고 rmwbx2.bat를 더블-클릭한 후에 프롬프트를 따릅니다.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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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MWBXTFS
설명
이 배치 파일은 모든 WebEx 서비스에 대한 TFS 설치를 제거합니다.
지원되는 OS/버전
Windows 98/NT/2K/XP/Vista
지원되는 Cisco WebEx 제품 버전
WBS 23 이상
지시사항(로그를 캡처하는 방법)
rmwbxtfs.zip을 열고 rmwbxtfs.bat를 더블-클릭한 후에 프롬프트를 따릅니다.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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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x Get Log
설명
Linux/Unix/Solaris에서 미팅 문제에 대한 wbxlog 정보를 수집하는 데 사용됩니다.
지원되는 OS/버전
Linux/Unix/Solaris: 모든 버전
지원되는 Cisco WebEx 제품 버전
모든 Cisco WebEx 미팅 서비스 버전
지시사항(로그를 캡처하는 방법)
  1. 'wbxget.tar'를 홈(~) 디렉토리에 저장합니다.
  2. 터미널을 열고 다음을 입력합니다.

    cd ~(홈 디렉토리로 이동)
    tar -xvvf ./wbxget.tar(wbxget.bin을 현재 위치에 압축 해제)
    chmod +x ./wbxget.bin(파일을 실행 파일로 만들기)
    ./wbxget.bin(파일 실행)
    cp /tmp/webex.tar.gz ~(로그를 홈 디렉토리에 복사)

  3. 홈 디렉토리에서 webex.tar.gz 파일을 찾아서 Cisco에 이메일로 보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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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BS 27 Trace Grabber
설명
이 유틸리티는 WBS 27에서 더 이상 미팅이 진행되고 있지 않을 경우에만 데이터를 수집하는 데 사용됩니다. WBS 21 이상에서 '실시간' 미팅 문제가 생길 경우에 이 데이터를 수집하려면 WBXTracer 유틸리티를 사용해야 합니다.
지원되는 OS/버전
Windows 2K/XP/2K3/Vista
지원되는 Cisco WebEx 제품 버전
WBS 27
지시사항(로그를 캡처하는 방법)
  1. wbxtraceget.exe를 더블 클릭합니다.
  2. 완료되면 결과 로그 파일을 지원 담당자에게 보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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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BX Tracer
설명
이 유틸리티는 '미팅 중' 문제와 관련된 실시간 세션에서 로그를 수집합니다. 애플리케이션 충돌, 다자간 전화회의 문제, 미팅 연결 문제(채팅, 설문조사, 멀티미디어, NBR) 등 다양한 미팅 문제를 진단하는 데 사용됩니다.
지원되는 OS/버전
Windows 98/NT/2K/XP/Vista
지원되는 Cisco WebEx 제품 버전
J2EE(WBS 21 이상)
지시사항(로그를 캡처하는 방법)
  1. wbxtracer.exe를 더블 클릭하고 창을 최소화합니다.
  2. 미팅을 시작하거나 미팅에 참가하고 문제점을 복제합니다.
  3. 문제가 발생하면 최소화된 wbxtracer 창으로 다시 전환합니다.
  4. 오른쪽 상단에 있는 폴더 아이콘을 클릭하고 '저장'을 선택하거나 CTRL+S를 누릅니다.
  5. 파일을 저장하고 파일의 복사본을 Cisco에 보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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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DL 설치/제거 프로그램
설명
이 파일은 문서 공유 및 원격 인쇄에 필요한 WebEx Document Loader를 설치/제거하는 데 사용됩니다.
지원되는 OS/버전
Windows 98/NT/2K/XP/Vista
지원되는 Cisco WebEx 제품 버전
WBS 26
지시사항(로그를 캡처하는 방법)
설치:
  1. WDL_install.zip을 열고 모든 콘텐츠를 temporary 위치에 압축 해제합니다.
  2. temporary 위치로 이동하고 'install_prt.bat'를 실행하여 설치를 시작합니다.
  3. 설치 창이 일시적으로 나타나고, 설치가 완료되면 사라집니다.
제거
  1. WDL_install.zip을 열고 모든 콘텐츠를 temporary 위치에 압축 해제합니다.
  2. temporary 위치로 이동하고 'uninstall_prt.bat'를 실행하여 제거를 시작합니다.
  3. 제거 창이 일시적으로 나타나고, 제거가 완료되면 사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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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TCWTC
설명
이 유틸리티는 WBS 26 이하 버전에서 미팅이 더 이상 진행 중이 아닐 때 데이터를 수집하는 데 사용됩니다. WBS 20 이하 버전에서는 '실시간' 미팅 문제를 수집하는 데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J2EE(WBS 21 이상) '실시간' 미팅 문제에 대해서는 WBXTracer 유틸리티를 사용하여 이 데이터를 수집해야 합니다.
지원되는 OS/버전
Windows 98/NT/2K/XP/Vista
지원되는 Cisco WebEx 제품 버전
모든 WBS 버전
지시사항(로그를 캡처하는 방법)
  1. wtc.zip을 데스크탑에 다운로드하고 저장합니다.
  2. wtc.exe 애플리케이션을 zip 파일에서 데스크탑으로 압축 해제합니다.
  3. wtc.exe 애플리케이션을 더블 클릭하고 현재 상황에 적용되는 옵션을 선택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4. 확인한 증상이나 오류에 대한 간략한 설명 등 미팅에 대한 모든 정보를 입력합니다.
  5. 이제 파일 저장을 선택합니다.
  6. 결과를 지원 에이전트에게 이메일로 직접 전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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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사 유틸리티

Httpwatch
설명
HttpWatch는 IE 및 Firefox와 통합되어 HTTP 및 HTTPS 모니터링을 제공하는 HTTP 뷰어 및 디버거입니다.
지원되는 OS/버전
HttpWatch 페이지 참조: http://www.httpwatch.com/download/*
지원되는 Cisco WebEx 제품 버전
모든 WBS 버전
지시사항(로그를 캡처하는 방법)
  1. 먼저 브라우저에서 HttpWatch를 시작하고 '녹화'를 클릭합니다.
  2. 겪고 있는 문제점을 복제합니다.
  3. 문제점이 발생하면 HttpWatch 툴바에서 '저장’을 클릭하여 .hwl 파일로 저장합니다.
  4. 저장된 파일을 지원 담당자에게 보냅니다.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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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cess Monitor
설명
실시간 파일/레지스트리/프로세스 활동을 캡처해야 하는 문제에 적합한 타사 유틸리티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Microsoft 페이지로 연결되는 아래의 링크를 참조하십시오.
지원되는 OS/버전
Microsoft 페이지 참조: https://technet.microsoft.com/en-us/sysinternals/bb896645.aspx*
지원되는 Cisco WebEx 제품 버전
모든 WBS 버전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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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캠 진단
설명
WebEx 미팅에서 작동하지 않는 웹캠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사용되는 웹캠 진단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지원되는 OS/버전
Windows 98/NT/2K/XP/Vista
지원되는 Cisco WebEx 제품 버전
모든 WBS 버전
지시사항(로그를 캡처하는 방법)
미팅에 참여하기 전에 다음을 수행하십시오.
  1. 'Diagnosis.zip'을 데스크탑에 다운로드하고 저장합니다.
  2. 'Diagnosis.zip'을 열고 'Vidcap.exe'를 더블 클릭하고 '진단'을 선택합니다.
  3. 진단이 완료되면 모든 결과를 선택/하이라이트하고 텍스트 문서에 복사하여 붙여넣습니다.
  4. 완료되면 VidCap Diagnosis를 닫고 'Captest.exe'를 더블 클릭합니다. (이 작업은 웹캠 비디오 스트리밍을 시작하여 올바르게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비디오가 작동하고 ‘Captest.exe’ 중에 나타나는지 확인하십시오.)
  5. 진단에서 캡처된 결과를 지원 에이전트에게 보내고 캡처 테스트의 결과(성공 또는 실패)를 알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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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ndows 디버깅 도구
설명
이 Microsoft 유틸리티는 애플리케이션 충돌 중에 생성된 Windows 로그를 수집하는 데 사용됩니다.
지원되는 OS/버전
Microsoft 페이지 참조: www.microsoft.com/whdc/DevTools/Debugging/default.mspx*
지원되는 Cisco WebEx 제품 버전
모든 WBS 버전
지시사항(로그를 캡처하는 방법)
  1. www.microsoft.com/whdc/DevTools/Debugging/default.mspx*로 이동하여 Windows 디버깅 도구를 다운로드합니다.
  2.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Windows 디버깅을 설치합니다.
  3. 설치가 완료되면 시작 > 실행으로 이동합니다.
  4. '실행' 필드에서 다음 명령을 표시된 그대로 입력한 후에 Enter 키를 누릅니다. 'c:\Program Files\Debugging Tools for Windows\windbg.exe' -I *참고: 전체 명령을 복사하여 실행 필드에 붙여넣는 것이 가장 쉬운 방법일 수도 있습니다. 이 절차는 Windows 디버거를 기본 위치에 설치했다고 가정합니다.
  5. 명령을 제출한 후에 'WinDbg가 기본 사후 디버거로 성공적으로 설치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는지 확인합니다.
  6. 이제 문제점을 복제합니다.
  7. 충돌이 발생하면 디버거 팝업 창이 나타납니다.
  8. 나타나는 '명령' 창에 다음을 입력합니다. .dump /ma c:\crash.dmp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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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sco WebEx 재생기

Windows용 WRF 재생기
설명
.wrf 파일용 올인원 WebEx 녹화기 및 재생기의 독립형 버전입니다.
지원되는 OS 버전
Windows 2K/XP/Vista
지원되는 Cisco WebEx 제품 버전
WBS26 이하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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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c OSX (Intel)용 WRF 재생기
설명
.wrf 파일용 WebEx 재생기의 독립형 버전입니다.
지원되는 OS/버전
Mac OSX (Intel)
지원되는 Cisco WebEx 제품 버전
WBS 26 이하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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